2018/06/05 5

프로미스나인 - Be With You(비위드유) [듣기/가사]

'프로미스나인'의 고백송 '프로미스나인'이 미니 앨범 'To. Heart'는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나를 찾아달라며 떠난 프로미스나인이 나를 찾아와줄 누군가를 위해 나도 한 발짝 먼저 다가가겠다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냈다. 수록곡 'Be With You'는 고백을 앞둔 수줍은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프로미스나인만의 고백송으로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았다. 설렘을 가득 담은 인트로 메인 테마는 중독적이면서 동양적인 색채를 담고 있어 더욱 신비한 느낌이 들며 발랄하고 통통 튀는 기존의 모습과는 또 다른 느낌을 담아낸 만큼 새로운 프로미스나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fromis_9(프로미스나인) - Be With You [듣기/가사] youtu.be/iNK7PnvXN6Q?t (노래 듣기) 프로미스나인 - Be W..

국내음악 2018.06.05

프로미스나인 - 피노키오 [듣기/가사]

꽉 채운 첫 번째 선물 상자를 전하다 'fromis_9(프로미스나인)'이 미니 앨범 'To. Heart'는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나를 찾아달라며 떠난 프로미스나인이 나를 찾아와줄 누군가를 위해 나도 한 발짝 먼저 다가가겠다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냈다. 수록곡 '피노키오'는 Mnet '아이돌학교' 파이널 무대에서 프로미스나인 멤버' 박지원', '이나경', '이채영', '백지헌'이 선보였던 곡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거짓말을 자주 하는 남자친구에게 마법을 부려 피노키오로 만들겠다는 귀여운 가사와 그 과정을 장난기 가득하고 호기심 많은 소녀의 모습으로 표현했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버라이어티한 구성이 듣는 내내 귀를 사로잡는다. 프로미스나인 - 피노..

국내음악 2018.06.05

프로미스나인 - 환상속의 그대 [듣기/가사]

꽉 채운 첫 번째 선물 상자를 전하다 'fromis_9(프로미스나인)'이 미니 앨범 'To. Heart'는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나를 찾아달라며 떠난 프로미스나인이 나를 찾아와줄 누군가를 위해 나도 한 발짝 먼저 다가가겠다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냈다. 수록곡 '환상속의 그대'는 Mnet '아이돌학교' 파이널 무대에서 멤버 '이새롬', '이서연', '노지선', '송하영', '장규리'가 무대를 꾸민 곡으로 가상 속의 그대에게 전하는 소녀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개성 넘치는 비트위에 중독성 강한 후렴이 인상적인 파워풀함과 청순함이 공존하는 노래이다. 프로미스나인 - 환상속의 그대 [듣기/가사] youtu.be/l-H58ZExdWA (안무 버전) tv.naver.com/v/2639608 (쇼챔피언) 프로미스나인 ..

국내음악 2018.06.05

프로미스나인 - 유리구두 [듣기/뮤비/가사]

소녀스러운 풋풋함과 사랑스러운 매력 걸그룹 육성 교육 프로그램 Mnet '아이돌학교'로 얼굴을 알린 '프로미스나인'이 데뷔 선행 싱글을 공개했다. 9명의 멤버(노지선, 송하영, 이새롬,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이서연, 백지헌, 장규리)로 구성된 프로미스나인은 '프롬 아이돌스쿨(from idolschool)'의 약자이자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육성회원과의 '약속(promise)'을 지킨다는 의지를 담았다. 싱글 '유리구두'는 동화 속 신데렐라가 남기고 떠난 유리구두를 통해 왕자님을 다시 만나듯,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갈 테니 먼 훗날 꼭 만나자는 프로미스나인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또한 락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이 곡은 프로미스나인의 청량함을 극대화했고 대중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으며 맴버들의 9인 9..

국내음악 2018.06.05

유빈 - 숙녀 (淑女) [듣기/뮤비/가사]

'유빈', 데뷔 11년 만에 첫 솔로 앨범 '都市女子' '유빈(원더걸스)'의 첫 솔로 앨범 '都市女子'는 힙한 분위기가 넘치는 장르 '시티팝(City Pop)'인 1970~80년대 유행한 도회적 팝 장르로 신디사이저, 키보드, 드럼 머신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다. 펑크, 디스코, 미국 소프트 록, R&B 등에서 영향을 받아 세련된 느낌과 청량한 선율이 특징이다. 타이틀 곡 '숙녀(淑女)'는 현실적이면서도 낭만적인 시대상을 반영한 2018년 시티팝으로 분주한 도시 속 남녀의 감정을 노래함과 동시에 상대방에게 당당하게 표현을 요구하는 '도시여성'의 모습을 멋지게 그려냈다. 묵직한 베이스, 고조된 드럼, 화성, 창법 등 모든 요소를 철저히 계산해 구성했으며 심플하지만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유빈..

국내음악 2018.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