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3 10

EXID(이엑스아이디) - 아슬해 [듣기/가사]

'EXID'의 '[Re:Flower] PROJECT #4'노래 '아슬해'는 2012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매일밤'을 이을 EXID표 미디움 템포 곡으로 간결한 리듬과 서정적인 분위기와 애절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이 곡은 남녀 사이의 소원해진 관계가 ‘아슬아슬하다’ 라고 표현하여 더욱 더 깊은 쓸쓸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중독성있는 후크와 '솔지'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표현된 후렴구, 꽂히는 듯한 'LE'의 랩이 곡의 세련미를 더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EXID(이엑스아이디) - 아슬해 [듣기/가사]youtu.be/CMN26A-gMqs (노래 듣기) EXID - 아슬해 가사 EXID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EXID 노래 모음 [Re:Flower] PROJECT #4 앨범 수록곡1. ..

국내음악 2018.06.23

[이리와 안아줘 OST Part.3] 나윤권 - 너 없는 시간 [듣기/뮤비/가사]

'이리와 안아줘' OST Part.3 '너 없는 시간'중독성 강한 명품 보이스 '나윤권'이 MBC 수목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의 세 번째 OST 주자로 참여했다. 노래 '너 없는 시간'은 '너 없는 시간이 나에게는 죽음과 같았다, 다시 너를 느낄 수 있게 나를 안아 달라'는 극중 '채도진'의 마음을 아낌없이 표현한 감성 발라드 곡이다. 빼어난 가창력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명품 보이스 나윤권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시작하여 곡이 진행 됨에 따라 따뜻한 스트링 연주와 어우러지며 감정이 점점 고조되어 후반부에서는 극중 한재이를 잊지 못하고 여전히 사랑하고 있는 채도진의 애절한 감정을 절절히 들려주고 있다. 나윤권 - 너 없는 시간 [듣기/뮤비/가사]youtu.be/EfgiGnRd4b8 (뮤비 보..

드라마 OST 2018.06.23

[이리와 안아줘 OST Part.2] 소연, 유정 - 사라지지 마 [듣기/가사]

'이리와 안아줘' OST Part.2 '사라지지 마'노래 '사라지지 마'는 극 중 '채도진(장기용)'과 '한재이(진기주)'의 테마 곡으로 '라붐'의 메인 보컬 '소연'과 '유정'의 잔잔하고 애잔한 음색의 도입부를 시작으로 폭 넓은 음역의 몰아치는 듯한 감성의 숨은 가창력이 더해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완성시킨 발라드 곡이다. '슈퍼주니어'의 '려욱', '우주소녀', '돈꽃' OST의 '효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빨간머리앤'이 작곡, 편곡을 맡았으며 '김기빈', 'March', '김쥬디'가 작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소연(라붐), 유정(라붐) - 사라지지 마 [듣기/가사]youtu.be/kcC3xbRKTrk (노래 듣기) 소연, 유정 - 사라지지 마 가사 이리와 안아줘 관..

드라마 OST 2018.06.23

박경 - INSTANT(인스턴트) (Feat. SUMIN) [듣기/뮤비/가사]

'박경'의 시크하고 세련된 매력의 싱글 'INSTANT''박경'의 네 번째 싱글의 타이틀 곡 'INSTANT(Feat. SUMIN)'는 모든 것이 쉽고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인스턴트에 빗대어 노래한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펑크스타일의 곡으로 박경이 선보였던 음악적 색깔에 변화를 주며 한층 성숙하고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박경은 가벼워진 사랑과 사람 관계에서 느끼는 회의를 그만의 언어로 위트 있게 풀어냈으며 오버와 언더 뮤지션들의 총애를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SUMIN(수민)'의 피처링이 박경의 보컬과 묘한 조화를 이루며 곡의 몰입도를 증가시킨다. 리듬 기타와 마치 대화하듯 시작하는 노래는 이내 반전을 꾀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펼치며 박경 특유의 멜로디컬한 플로우..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순간삭제 [듣기/뮤비/가사]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와 '박경'의 프로젝트 싱글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만들어내고 있는 '스페이스 오디티'가 '블락비'의 멤버 '박경'과 새로운 형식의 프로젝트 싱글을 발매했다. 노래 '순간삭제'는 박경이 직접 작사, 작곡부터 프로듀싱까지 맡은 곡으로 사랑하는 누군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 같은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귀엽게 표현한 곡이다. 박경(블락비) - 순간삭제 [듣기/뮤비/가사]youtu.be/gT3T9Je12MU (뮤비 보기) 박경 - 순간삭제 가사 박경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박경(PARK KYUNG)노래 모음 Space Oddity Project Vol.1 앨범 수록곡1. 순간삭제 (켈로그 '코크런치' CM송)2. 순간삭제 (Inst.) 박..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잔상 (Feat. 윤현상) [듣기/가사]

연애 3부작의 마침표'박경'의 첫 미니 앨범 'NOTEBOOK'은 그동안 싱글로 발매한 곡들을 하나로 묶어낸 앨범으로 '보통연애', '자격지심'에 이어 '연애 3부작'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사랑하며 느낄 수 있는 감정을 5곡으로 풀어내며 한 편의 영화나 소설 같은 러브스토리를 끝맺었다. 더블 타이틀 곡 '잔상'은 연애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로 '보통 연애', '자격지심'을 통해 사랑을 알고 설렘을 느꼈다면 이별로 인해 느낀 후회와 슬픔을 담아낸 곡이다. 'K팝스타'를 통해 알려진 가수 '윤현상'이 피처링에 참여해 이별 감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박경의 묵직한 래핑으로 이별의 슬픔을 그리움과 후회로 표현하며 보통 연애의 마침표를 찍는다. 박경(블락비) - 잔상 (Feat. 윤현상) [듣..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너 앞에서 나는 (Feat. 브라더수) [듣기/뮤비/가사]

연애 3부작의 마침표'박경'의 첫 미니 앨범 'NOTEBOOK'은 그동안 싱글로 발매한 곡들을 하나로 묶어낸 앨범으로 '보통연애', '자격지심'에 이어 '연애 3부작'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사랑하며 느낄 수 있는 감정을 5곡으로 풀어내며 한 편의 영화나 소설 같은 러브스토리를 끝맺었다. 타이틀 곡 '너 앞에서 나는'은 재즈 기반으로 한 곡으로 브라더수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잔잔한 피아노와 브라스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연애를 하며 너 앞에서 시시때때로 변하는 나의 모습을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풋풋하면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박경(블락비) - 너 앞에서 나는 (Feat. 브라더수) [듣기/뮤비/가사]youtu.be/eF6UKrcdews (뮤비 보기) 박경 - ..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오글오글 [듣기/가사]

'박경'의 '오글오글''박경'의 디지털 싱글 '오글오글'은 박경이 선보여줄 행보의 연장선상에서 볼 수 있는 곡으로 2012년 발표했던 믹스테잎 '오글오글'을 재해석해 발표하는 곡이다. 박경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 '케로원'의 트랙에 박경의 탑 라인이 들어가며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 곡은 팝재즈 장르로 제목에 걸맞게 다소 오글거림이 느껴질 정도로 사랑에 빠진 사람의 솔직한 속내를 드러낸 가사가 더해지며 달달한 설렘을 전달한다. 박경(블락비) - 오글오글 [듣기/가사]youtu.be/KsJXZbKyL5U (노래 듣기) youtu.be/tTnNqgiuIcY (세로라이브) youtu.be/m9iokGrJH60?t=22m43s (엠넷프레젠트) 박경 - 오글오글 가사 박경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박경(PA..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자격지심 (Feat. 은하 Of 여자친구) [듣기/뮤비/가사]

'박경'의 프로듀서의 능력을 가늠케 한 음반'박경'의 두 번째 싱글 '자격지심'은 박경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컨템포러리 힙합 기반의 비트와 박경 특유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연인 사이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드는 자격지심을 가사로 솔직하게 풀어내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며 걸그룹 '여자친구'의 '은하'가 참여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박경(블락비) - 자격지심 (Feat. 은하 Of 여자친구) [듣기/뮤비/가사]youtu.be/AL2E1JDw2cA (뮤비 보기) youtu.be/qfd048Y1W2c (세로라이브) youtu.be/gyDFc_7wz2I (뮤비 스케치) 박경 - 자격지심 가사 박경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박경(PARK KYUNG)노래 모음 자격지심 앨범 수..

국내음악 2018.06.23

박경 - 보통연애 (Feat. 박보람) [듣기/뮤비/가사]

보통의 순간이 특별하게 다가오는 순간'블락비'의 '박경'과 '박보람'이 함께 한 '보통연애'는 제목이 암시하듯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담았으며 박경과 박보람이 주고 받으며 이어지는 가사가 연애세포를 자극한다. 남다른 송라이팅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경과 케로원의 공동 참여로 달달한 느낌이 가득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미디움 템포 곡으로 특히 박경의 세련된 보컬, 랩라인과 어우러지는 박보람의 달달한 보이스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박경(블락비) - 보통연애 (Feat. 박보람) [듣기/뮤비/가사]youtu.be/xGav-z5yRiU (뮤비 보기) 박경 - 보통연애 가사 박경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박경(PARK KYUNG)노래 모음 보통연애 앨범 수록곡1. 보통연애 (Feat. 박보람) 박경 보..

국내음악 2018.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