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4 5

MXM(엠엑스엠) - YA YA YA(야야야) [듣기/뮤비/가사]

뜨거운 여름 'MXM'이 선사하는 시원하고 경쾌한 송 'YA YA YA'소년과 남자의 경계를 넘나드는 매력 만점 케이팝 듀오 'MXM(BRANDNEWBOYS)'의 정규 1집 'MORE THAN EVER'는 'MIX-MATCH-MORE'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앨범이자 MXM이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앨범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더 오랜 시간 공을 들이며 성숙하고 완성된 음악을 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앨범이다. 타이틀 곡 'YA YA YA'는 유쾌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간결하지만 중독적인 피아노 루프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더해진 경쾌한 CHILLTRAP(칠트랩) 트랙이다. 자기도 모르게 그녀에게 빠지게 되는 상황을 한번 마시면 어느샌가 다시 찾게 되는 아메리카노 커피에 비유해 신선함을 더했..

국내음악 2018.08.14

MXM(엠엑스엠) - LOVE ME NOW [듣기/가사]

'MXM'의 아주 특별한 선물 'REMATCH''MXM(BRANDNEWBOYS)'이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스페셜 더블 싱글 'REMATCH'는 MXM의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격인 싱글로 지금까지 청량함과 소년다움을 강조했던 MXM이 이전에 보여주지 않았던 성숙하고 진지한 분위기로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수록곡 'LOVE ME NOW'는 강렬하고 중독적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퓨쳐베이스 기반의 힙합 댄스 곡으로 '임영민'이 작사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직접 옆에서 말해주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귀를 잡아끄는 MXM의 호소력 깊은 보이스는 이전에 느낄 수 없던 진한 남자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MXM(BRANDNEWBOYS) - LOVE ME NOW [듣기/가사]youtu.be..

국내음악 2018.08.14

MXM(엠엑스엠) - I JUST DO (Prod. 키겐, 김동현) [듣기/가사]

'임영민'X'김동현'만이 선보일 수 있는 자작곡 선공개'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었던 '임영민'과 '김동현'이 유닛 'MXM(BRANDNEW BOYS)'의 본격적 데뷔에 앞서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선공개 곡을 발표했다. MXM은 'MIX & MATCH'의 약자이자 'MORE X MORE'의 약자로 임영민, 김동현 두 멤버의 매력을 합쳐 새로운 매력으로 선보이겠다는 의미와 함께 계속해서 더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유닛명만으로도 이번 데뷔에 대한 남다른 각오와 열정이 느껴져 큰 기대감을 심어준다. 수록곡 'I JUST DO'는 멤버 '김동현'의 자작곡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직접 연주하며 쓴 노래를 브랜뉴뮤직의 히트 프로듀서 '키겐'이 특유의 아기자기한 사운드로 덧칠하여 완성..

국내음악 2018.08.14

(여자)아이들 - 한(一) [듣기/뮤비/가사]

영원한 사랑은 없다는 운명론적 이야기노래 '한(一)'은 멤버 '소연'의 자작곡으로 뭄바톤 소스에 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배신과 이별, 그리고 혼자 남겨진 감정을 한이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한 곡이다. 도입부부터 청각을 자극하며 시선을 집중시키는 멤버 '민니'의 휘파람 소리는 유니크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묵직하고 차분한 드럼 비트가 중심을 잡고, 귀를 사로잡는 오르간 사운드는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몽환적이고 신비롭게 리드한다. 사랑하는 상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춤추던 모습처럼, 이별에 상처 입어도 무너지지 않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표방하는 직설적인 노랫말은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다. 주문처럼 널 잊으리라 외치는 '(여자)아이들'에게 어느새 마법처럼 사로잡힌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국내음악 2018.08.14

(여자)아이들 - MAZE(메이즈) [듣기/가사]

강렬함과 화려함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여자)아이들''(여자)아이들'의 데뷔 앨범은 (여자)아이들의 '아이(I)'에 뜻을 담아 팀과 멤버들에 대해 소개하는 의미로 'I am'으로 지었다. 뭄바톤부터 발라드까지 장르의 스펙트럼을 넘나들며 신인그룹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완성도 높은 이번 앨범은 (여자)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수록곡 'MAZE'는 귀를 사로잡는 그루비한 기타 리프와 변조하는 신스 패턴, 트렌디한 비트 위에 매혹적인 아이들의 목소리가 얹혀 몽환적인 느낌의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져 어쩔 줄 모르는 마음을 마치 미로에 갇힌 심정에 빗대었다. (여자)아이들 - MAZE [듣기/가사] tv.naver.com/v/3597529 (엠카운트다운) yo..

국내음악 2018.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