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4 3

소유 - 기우는 밤 (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 [듣기/뮤비/가사]

'소유'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RE:BORN''소유'의 첫 솔로 앨범 'RE:BORN'은 소유가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스타일의 음악으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음악은 물론, 앨범 콘셉트 등 앨범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면모도 담아 걸그룹에서 보컬리스트로, 또 보컬리스트에서 아티스트로 진화하는 소유의 성장기를 느낄 수 있다. 타이틀 곡 '기우는 밤'은 히트메이커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멜로디의 알앤비 곡으로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소유의 음색이 잘 어우러진다. 소유(SOYOU) - 기우는 밤 (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 [듣기/뮤비/가사]youtu.be/1GqJeRPXxSs (뮤비 보기)youtu.be/97b91..

국내음악 2018.10.04

우주소녀 - 부탁해 [듣기/뮤비/가사]

꿈과 성장 그릴 희망의 에너지 '우주소녀'의 'WJ PLEASE?'은 지난 앨범이 마법학교 콘셉트를 소개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시작하는 일종의 인트로였다면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에서 보여준 꿈의 이야기를 확대해 마법학교 소녀들의 캐릭터를 부각시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타이틀곡 '부탁해'는 도입부터 귀를 사로잡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보컬 테마가 인상적인 신스팝 곡으로 작곡팀 'Full8loom'이 함께 작업했으며 '엑시'가 랩메이킹에 참여했다. '사랑은 받은 만큼 돌려주는 것,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포용하고 안아주는 것'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소녀가 어떻게 사랑을 대하고 지켜내려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꿈을 만들고 전달하는 우주소녀의 콘셉트와 곡이 어우러져 신비로우면서도 따뜻..

국내음악 2018.10.04

우주소녀 - 설레는 밤 [듣기/가사]

누군가 사랑을 하면 이런 기분일까? '우주소녀(WJSN)'의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은 마법학교 콘셉트를 더해 우주소녀만의 서사를 극대화했다. 마법학교 1학년이자 꿈의 배달부 포레우스 유닛(다영, 여름, 연정, 은서), 꿈을 수집하는 마법학교 2학년 아귀르떼스 유닛(성소, 선의, 수빈, 엑시), 꿈을 현실로 완성시켜주는 마법학교 3학년 에뉩니온 유닛(설아, 보나, 다원, 미기, 루다)으로 나뉘어 스토리텔링을 펼쳐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수록곡 '설레는 밤'은 소녀들의 수줍음 가득한 고백을 예쁘게 표현한 가사와 더불어 통통 튀면서 타이트하게 진행되는 리듬 위에 아기자기하고 세련된 신스사운드와 풍성한 스트링라인, 후렴구의 전조가 인상적인 팝댄스곡이다. 우주소녀(WJSN) -..

국내음악 2018.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