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0 3

아이유 - 마쉬멜로우 [듣기/뮤비/가사]

열일곱 소녀의 짝사랑은 말랑말랑한 마쉬멜로우? '아이유'의 두 번째 EP 앨범 'IU...IM'은 보고 듣고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그녀의 노래를 통해 직접 전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이번 앨범을 통해 열일곱 소녀의 발랄하면서도 순수한 감성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마쉬멜로우'는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김도훈'과 '박수종'의 작품으로 앨범의 프로듀서인 '최갑원'이 감각적인 가사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처음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말랑말랑하고 달콤한 마쉬멜로우에 비유한 귀여운 표현이 눈길을 끌며 그 동안 느껴보지 못한 설렘을 상큼, 발랄, 솔직하게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60년대 유행하던 록앤롤을 바탕으로 한 이 곡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프렌치 팝의 트렌디함을 가미하여 아이유만의 보이스컬러를..

국내음악 2018.10.10

아이유 - Boo(부) [듣기/뮤비/가사]

아이스크림보다 달콤한 My boo '아이유(IU)'의 정규 1집 'Growing Up'은 마치 사랑의 전개 과정을 그려놓은 듯 하다. 괜히 고백했다가 퇴짜맞을까 전전긍긍하며 먼발치에서 바라보는 애틋한 짝사랑의 '바라보기', 순간부터 눈 앞에 현실로 다가온 사랑과 가슴 벅찬 마주함에 기뻐하는 '마주하기'의 순간까지 사랑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소녀적 감성으로 담아내었다. 타이틀 곡 'Boo'는 깜찍발랄한 80년대 복고풍 사운드에 현대적인 세련미의 사운드와 신선한 멜로디가 결합되어 색다르고 발랄한 느낌을 살린 업템포 곡이다. 'Boo'는 미국 만화잡지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단어로 상대방을 놀릴 때 쓰이는 의성어이기도 하지만 이 곡에서는 '근사한 이성 친구'라는 속어적 의미이다. 잘난 남자들에게도 쉽게 눈길을 주..

국내음악 2018.10.10

아이유 - 미아 [듣기/뮤비/가사]

소녀의 꿈이 비로소 세상을 만날 때 '아이유(IU)'의 1집 'Lost And Found'은 다양성과 풍부함으로 메우고자 하는 그녀의 당찬 포부를 담은 미니 앨범이다. 트로피칼 색깔의 느낌을 주는 타이틀곡 '미아'는 웅장한 교향곡을 연상시키는 스트링 편곡과 몰아치는 듯한 락 적인 느낌의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일렉트로닉 신스사운드와 힙합 리듬을 가미해 듣는 이로 하여금 절묘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곡이다. 여기에 중학생의 어린 소녀라고는 믿을 수 없는 표현력을 가진 아이유의 성숙한 보컬과 최고의 히트 작사가이자 프로듀서인 '최갑원'의 드라마틱한 가사가 이 곡과 하나가 되어 듣는 이로 하여금 그 웅장함을 같이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아이유(IU) - 미아 [듣기/뮤..

국내음악 2018.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