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음악

[인천 - Sound of Incheon (Part 1)] 서사무엘 - 이별의 인천항 [듣기/뮤비/가사]

새우라네 2018. 1. 25.

새롭게 탄생한 인천의 노래, 인천을 대표하는 노래가 젊은 아티스트의 에너지로 탄생했다

앨범 '인천 - Sound of Incheon'은 낡아 보이는 동인천의 이미지가 사실 얼마나 정겨운지, 황량해 보이는 인천의 포구가 사람의 마음을 어떻게 감성적으로 변하게 하는지를 노래로 보여준다. 이번 앨범은 도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새롭게 바꿔보려는 자그마한 시도이다. 노래 하나가 도시의 이미지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우리는 이미 '여수 밤바다'를 통해 경험했다. 노래 하나를 귀에 꽂고 수많은 이들이 여수를 찾았고 여수의 밤바다에 낭만을 더했다. 김현철의 '춘천 가는 기차', 최성원의 '제주도의 푸른 밤'이 그랬다.


이번 앨범은 에너제틱하고 젊은 인천의 노래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인천과 관련된 곡을 젊은 뮤지션들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하고 인천에 대한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인천의 노래를 만들었다. 지금 발표하는 5곡은 인천을 대표하는 곡들을 젊은 아티스트가 리메이크한 곡들이다. 대표적인 인천 노래로 알려진 '연안부두'(김트리오), '이별의 인천항'(박경원) 등이 리메이크 되고 또한 인천과 큰 연관이 없어 보이는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역시 새롭게 태어났다. 담배가게 아가씨는 가수 '송창식'이 인천 배다리에서 국화빵 굽던 젊은 시절, 옆 담배가게 아가씨를 모티브로 만든 노래이다.

 

타이틀곡 '이별의 인천항'은 '박경원'이 부른 원곡을 180도 바꾸어 놓았다. 알앤비&소울의 새로운 대세인 '서사무엘'은 1953년 발표한 트로트를 세련된 소울로 변신시켰다. 두툼한 베이스와 스네어를 중심에 두고 맛깔스런 기타와 건반이 곡에 새로운 감각을 입힌다. 서사무엘의 새로운 신곡이라 해도 될 정도로 서사무엘 특유의 색깔이 듬뿍 묻어 있다.



서사무엘(Samuel Seo) - 이별의 인천항 [듣기/뮤비/가사]

https://youtu.be/YV7TPwe4Dy4 (뮤비 보기)


서사무엘 - 이별의 인천항 가사



박경원 - 이별의 인천항 [듣기]

https://youtu.be/1us4x1pyL40 (노래 듣기)


인천 - Sound of Incheon (Part 1) 앨범 수록곡

1. 연안부두 - 갤럭시 익스프레스

2. 담배가게 아가씨 - Don Mills(던밀스), 딥플로우

3. 이별의 인천항 - 서사무엘

4. 소래포구 - 이장혁

5. 석목도에 노을 지면 - 헬로재주


서사무엘 이별의 인천항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