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7 10

Amber Liu(엠버) - Borders(보더스) [듣기/뮤비/가사/해석]

한계를 넘어 너의 길을 위해 싸워 'f(x)'의 멤버 '엠버(AMBER)'가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의 일곱 번째 주자로 나섰다. 노래 'Borders'는 엠버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과 랩이 잘 어우러진 몽환적 분위기의 신스 힙합 곡으로 엠버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또한 엠버의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자전적인 이야기를 영어 가사로 표현해 한계에 부딪혔을 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더 큰 것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Amber Liu(엠버) - Borders [듣기/뮤비/가사/해석] youtu.be/bNT-zFJKifI (뮤비 보기) 엠버 - Borders(보더스) 가사 SM STATION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에스엠스테이션(SM ..

국내음악 2018.02.17

방탄소년단 - MIC Drop(마이크 드롭) [듣기/가사]

진정한 스웨그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앨범 '承 'H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에 담았다. 수록곡 'MIC Drop'은 다른 아티스트와 차별화되는 독자적이고 유일한 음악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시그니처 스웨그 송으로 강렬한 드럼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전형적인 힙합 장르로서 진정한 스웨그가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미국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현재 미국 주류 힙합 사운드를 대표하는 믹싱 엔지니어 '제이슨 조슈아'가 참여해 더욱 세련되고 깊이 있는 사운드로 완성됐다. 방탄소년단(BTS) - MIC Drop [듣기/가사] youtu.be/kkozML4UYaY (쇼챔피언) ..

국내음악 2018.02.17

박효신 - 숨 [듣기/뮤비/가사]

고단했던 내 하루가 숨을 쉰다 '박효신'의 7집 앨범 'I am A Dreamer'는 직접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것은 물론, 수록된 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해 완성시켜 박효신만의 깊이 있는 음악적 색채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기존 박효신의 음악을 사랑해 온 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수록곡 '숨'은 각박하고 치열한 현실 속에서 꿈을 잊고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박효신 개인의 이야기인 동시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우리가 과거에 가졌던 작은 꿈과 소망들이 일상에 지친 우리의 맘을 위로해주고 우리로 하여금 ..

국내음악 2018.02.17

박효신 - 야생화 [듣기/가사]

진정성을 담은 노래 가슴을 울리는 소울풀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리스트로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온 '박효신'의 싱글 '야생화'는 추운 겨울 들판에 피어난 야생화처럼 그간의 시련과 어려움들을 이겨내고 음악을 통해 다시 한번 비상하겠다는 박효신의 진정성과 의지가 담겨있는 자작곡이다. 박효신 스스로가 이 꽃을 자신에 의인화했다고 말할 만큼자신의 우여곡절 많았던 인생을 음악적으로 잘 표현한 이 곡은 직접 작곡, 작사, 프로듀서의 역할을 맡았고 박효신의 절친인 그룹 '긱스'의 '정재일'이 공동 작곡과 편곡, 모든 세션에 직접 참여하는 등 음악적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 박효신 - 야생화 [듣기/가사] youtu.be/OxgiiyLp5pk (스페..

국내음악 2018.02.17

은호 - 상자 [듣기/뮤비/가사]

나의 '상자'싱어송라이터 '은호'가 싱글 앨범 '상자'를 발매했다. 노래 '상자'는 은호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이별에 대한 감정을 상자에 담아 간직한다는 은유적인 가사와 은호의 담백한 보컬이 인상적인 포크 장르의 곡이다. "저에게는 여전히 시리게 아프지만, 아직은 소중한 것들이 있습니다. 같은 얘기로 저에게는 여전히 무겁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이미 가벼워진 일들이 있습니다. 이 곡은 그런 자연스런 괴리감에 속상했던 기억을 되살려 만들게 된 노래입니다. 이 노래를 들으시면서 각자의 꽁꽁 숨겨둔 상자를 한번쯤은 용기 내어 열어보고 여전히 시리고 아프지만은 않은 소중한 여러분의 '상자'를 만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은호 은호(Eun Ho) - 상자 [듣기/뮤비/가사]https://yout..

국내음악 2018.02.17

[미워도 사랑해 OST Part.2] 제이세라 - 그사람 [듣기/가사]

'제이세라'의 리메이크 곡 '그사람'우리를 지탱하는 가장 큰 가치는 인간 사이에서 차곡차곡 채워지는 인간의 정과 사랑이라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가족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두 번째 OST 가창의 주인공은 꾸준한 음반과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음원강자 '제이세라(J-Cera)'가 맡아 드라마의 감성에 힘을 보탰다. 노래 '그사람'은 '이승철'의 '그사람'을 리메이크한 곡으로서 드라마 '군주'를 비롯한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옥같은 OST를 만든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가 편곡을 맡아 원곡의 감성을 헤치지 않고 여자 입장에서의 '그사람'에 대한 감정을 실었다. 담담한 고백같은 저음에서의 섬세함을 담기 위해 전체적으로 어쿠스틱 발라드로 편곡 되었으며 후렴으로 갈수록 풍성한 스트링과 제이세라의 애절한 음색..

드라마 OST 2018.02.17

[미워도 사랑해 OST Part.1] 정흠밴드 - 오로라 (Aurora) [듣기/뮤비/가사]

온갖 역경을 뚫고 꿈을 이뤄낸다KBS 일일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의 첫 OST '정흠밴드'가 참여했다. 노래 '오로라(Aurora)'는 신나고 경쾌한 신스팝 장르의 업템포 곡으로 드라마를 더욱 업시켜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Oh My Dreams Come true'라는 주인공의 독백같은 곡의 가사는 온갖 역경을 뚫고 꿈을 이뤄내는 여주인공의 인생 역정을 잘 말해주고 있다. 또한 '정흠밴드'의 스윗하면서도 힘있는 '정민경'의 보컬로 곡의 분위기를 잘 살려 주었고, OST 프로듀싱의 명콤비인 작곡가 'id(이드)'와 '이종수', 음악감독 '박세준'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정흠밴드 - 오로라 (Aurora)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IrpGzIIIhOo (뮤비 보기)https://y..

드라마 OST 2018.02.17

장한별 - 새벽 한시 [듣기/뮤비/가사]

'장한별'의 '새벽 한시'로 전하는 이별 이야기 명품 보컬 '장한별'이 싱글 앨범 '새벽 한시'로 찾아왔다. 노래 '새벽 한시'는 독특한 자신만의 음악세계로 뮤지션의 행보를 걷고 있는 프로듀서 '미친감성', 수많은 아이돌을 프로듀싱한 'KZ'과 RBW 메인프로듀서 '전다운'이 세 명의 실력파 프로듀서가 의기투합하여 장한별만을 위해 프로듀싱해 락 발라드와 클래식적인 기법이 어우러진 곡으로 이별의 상황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가사와 조용히 내뱉는 장한별의 보이스톤과 격정적인 감정을 토해내는 창법이 어우러져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들게한다. 어느 누구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이별의 장면이 그려지는 가사와 담담하게 내뱉는 장한별의 보컬로 시작하여 감정의 끝에 선 보컬의 마무리가 새벽 한시의 한 장면을..

국내음악 2018.02.17

씨잼, Osshun Gum(오션검), LILMONEY(릴머니), 스윙스 - 2 [듣기/가사]

혼자 많은 걱정 하지마 저스트뮤직의 씨잼, 오션검, 릴머니, 스윙스가 싱글 앨범 '2'를 발매했다. 곡 '2'는 몽환적인 비트 위로 흘러가듯 편하게 이야기하고 있는 네 명의 아티스트 조합이 돋보인다. 씨잼(CJamm), Osshun Gum(오션검), LILMONEY(릴머니), 스윙스(Swings) - 2 [듣기/가사] youtu.be/YFjrvdLkb6k (노래 듣기) 씨잼, 오션검, 릴머니, 스윙스 - 2 가사 오션검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Osshun Gum(오션검) 노래 모음 스윙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스윙스(Swings) 노래 모음 2 앨범 수록곡 1. 2 씨잼, 오션검, 릴머니, 스윙스 2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2.17

[화유기 OST Part.8] leeSA(리싸) - Always You [듣기/뮤비/가사]

진선미를 향한 오공의 진심어린 마음음악성과 가창력을 두루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자 드라마 '시그널', '블랙' 등 유명 드라마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리싸(leeSA)'가 최근 '이승기'와 '오연서'의 애절한 러브라인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 '화유기' 여덟 번째 OST에 참여했다. 노래 'Always You'는 극 중 손오공(이승기)이 진선미(오연서)를 향한 진심어린 마음을 직설적인 가사로 풀어냈으며 서로의 진심을 알지 못한 채 자꾸만 어긋나는 두 사람의 안타까운 사랑의 마음을 일렉 기타 선율로 표현했다. 이 곡은 '굿바이 미스터 블랙', '공항가는 길' 등 드라마 음악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 '정승은'과 '리싸' 특유의 애절하..

드라마 OST 2018.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