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유로 대상포진 예방하자

새우라네 2017. 8. 23.


우유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가 다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꼭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칼슘 함량으로 아이들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중년들의 고민거리인 골다공증 예방부터 동안 피부 유지시켜주고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하얀 보약이라고 불리우는 우유와 그 외 대상포진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엔 우유가 좋다


우유에는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 지방,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인체 항균, 항바이러스에도 작용합니다. 또한 장 면역을 높이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장의 점막을 힐링 시키고, 세균의 세포벽을 분해하는 라이소자임이 풍부하여 장내 나쁜 세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령에 따른 우유 섭취 권장량


1. 어린이 기준 우유 1일 권장량 → 저지방 2잔

2. 어른 기준 우유 1일 권장량 → 1잔



대상포진 예방에 좋은 음식


1. 딸기

딸기에는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해서 대상포진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어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 5~6개의 딸기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2. 양파

양파는 탁한 혈액을 맑게 하고 손상된 혈관을 개선하고 허해진 몸의 기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매일 50g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3. 잡곡밥

한 두가지 잡곡밥보다 현미, 보리, 수수, 울무 등을 넣은 잡곡밥은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발효식품

김치와 된장, 청국장은 발효식품군으로 유해균을 억제하고 면역력 또한 올려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5. 올리브유

음식을 요리할 때 식용유보다는 올리브유를 사용하면 대상포진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6. 버섯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작용을 하며 버섯의 다당류 성분인 글루칸이세포의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대상포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7. 레몬과 오렌지

레몬과 오렌지의 비타민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대상포진의 예방 및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1.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주의보


2. 집에서 할 수 있는 면역력 강화 운동법